인천시, 혁신조달로 창업기업 판로 개척 지원
상태바
인천시, 혁신조달로 창업기업 판로 개척 지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4.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송도 G타워, 혁신조달위한 업무협약 체결
벤처나라상품 등록 시 인천시 추천 받으면 조달청에서 가점
인천시청 전경
인천시청 전경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인천시가 송도 G-타워에서 조달청(청장 김정우)과 조달성과 확산 및 창업·벤처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인천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김정우 조달청장이 참석했다.

‘혁신조달 제도’는 행정 및 공공기관의 구매력을 바탕으로 혁신제품에 대한 초기수요를 창출하고, 동시에 공공서비스 개선 및 기업의 판로 확보도 지원함으로써 민간부문의 혁신과 성장을 유도하는 제도다.

구체적으로는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수요 발굴 및 판로지원에 관한 사항 ▲혁신제품 시범구매 및 실증지원에 관한 사항 ▲혁신조달 정책지원 및 우수사례 발굴에 관한 사항 ▲우수한 창업·벤처기업 상품 발굴에 관한 사항 ▲벤처창업조달상품 지정·등록 ▲홍보 및 판로지원 등이다.

또 이날 협약으로 인천시는 현장 맞춤형 혁신조달 교육을 우선 배정 받고 벤처나라상품 등록 시 인천시 추천을 받으면 조달청에서 가점을 부여받게 됐다.

박남춘 시장은 “인천시와 조달청의 업무협약으로 인천시 기술혁신 기업의 초기 판로를 열어주는 공공수요를 이끌어내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의 새로운 동력을 확보해 국내를 넘어 해외 조달시장으로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