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하비스탕스, 3D프린팅산업 전문인력 양성
상태바
창원대학교-하비스탕스, 3D프린팅산업 전문인력 양성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1.05.1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층 제조설계 기업 하비스탕스 교육 진행
창원대학교 3D 적층제조기술 전문인력양성과정 안내문
창원대학교 3D 적층제조기술 전문인력양성과정 안내문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경상남도와 창원대가 3D프린팅 기술을 제조업으로 확대 발전을 위한 맞춤형 인재 양성사업인 ‘3D프린팅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상남도가 지원하고 창원대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4차 산업혁명 기반기술과 상용화기술을 선점하고, 최근 경기 침체로 산업 여건이 악화되는 경남지역 제조업 고도화를 위해 3D프린팅 산업 전문가를 육성,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D프린팅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자 제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수 있는 혁신기술로 미국, 독일 등 기술선도국과 GE 등 세계적 기업들은 에너지·발전·우주항공 분야 등에 적용하기 위해 막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경상남도는 4차 산업혁명 기반기술과 상용화기술을 선점하고, 최근 경기 침체로 산업 여건이 악화되는 지역 제조업 고도화를 위해 3D프린팅 산업 전문가를 육성해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제공할 계획이다.

2021년 5월 3일(월) 10시부터 5월 14일(금) 오후 5시까지 창원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도내 구직자 및 재직자, 대학교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3D프린팅 이론부터 제작실습까지 전 과정을 다룬다.

이번 교육과정은 이론과정 수업과 기초설계과정교육(설계 및 3D프린팅 출력 준비 등)과 전문과정 교육(nTopology를 활용한 위상최적화 디자인 및 격자최적화 디자인, 시뮬레이션 등) 그리고 3D프린터 활용교육(대건테크 금속 3D프린터)을 통해 3D프린팅 기술의 이론부터 제작 실습까지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3D프린팅 운용기능사 자격증 취득반도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