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주년 맞은 건국대...“창학 100주년 향해 새롭게 도약”
상태바
90주년 맞은 건국대...“창학 100주년 향해 새롭게 도약”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1.05.1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 학원창립 90주년 기념식

[리크루트타임스 강석균 기자] 학교법인 건국대학교가 창학 90주년을 맞았다. 학교법인 건국대는 12일 ‘학원창립 90주년 기념식’을 갖고 창학의 의미를 되새기며 100주년을 맞이하는 비전에 대해 밝혔다.

학교법인 건국대는 창립자인 상허 유석창 박사가 1931년 의료제민의 기치 아래 ‘사회영 중앙실비진료원’을 개원한 것을 모태로 시작됐다. 유자은 이사장은 이날 건국대 프라임홀에서 개최된 행사에서 학원창립 90주년의 의미와 역사를 소개한 뒤 “다가올 창학 100주년을 맞이해 창학이념을 발전적으로 계승하고 건국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새롭게 도약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설립자의 투철한 교육관과 국가에 대한 봉사 정신, 보편화된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수립한 법인의 새로운 사명을 언급하며 “정도경영, 책임경영, 흑자경영, 고객 만족경영의 운영철학을 토대로 학교법인의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KU브랜드 강화 △체계적인 ESG 경영 추진 △학교법인 및 수익사업체 신사업 발굴 추진 △법인 및 산하기관 간 동반 성장 체계 구축 등의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정책에 맞춰 주요 관계자들만 자리했고, 공로상과 근속상에 이름을 올린 100여 명 가운데 대표 수상자만 참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