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명 채용 목표...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열려
상태바
900명 채용 목표...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열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5.2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4일까지 온라인 개최...70개 중견기업 참여
참여기업, 고졸 인재 약 150명 채용 예정
중견기업과 청년 구직자 매칭을 위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중견기업과 청년 구직자 매칭을 위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청년 구직자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우수 중견기업과 매칭하는 일자리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연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 IBK기업은행이 함께하는 '2021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는 6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우수 중견기업 약 70여곳이 참여한다. 참여 기업의 업종은 기계, 전자, 화학 등 제조업과 서비스, 우통, 소프트웨어 등 비제조업 분야까지 다양하다.

이들 기업의 사전 채용 계획을 살핀 결과 총 900여명의 채용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참여 기업의 평균 매출액은 3046억 원으로, 평균 임금은 대졸 기준 3600만 원 이상이다.

올해 채용 박람회부터는 처음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서류 평가 기술이 도입됐다. AI를 활용한 모의 면접, 자기소개서·면접 컨설팅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 채용 수요 조사 후 약 150여명의 고졸 인재 채용도 이뤄진다.

한편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막식에서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장학재단 등 청년 일자리 관계 기관 간 협력 양해각서 체결식도 이뤄졌다.

각 기관은 중견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 매칭을 최소화화고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각자 보유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