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 돕는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6차 교육생 모집
상태바
청년취업 돕는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6차 교육생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6.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7일까지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통한 접수 및 문의
5차까지 1910명 교육생 수료...744명이 실제 취업으로 이어져
취업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는 모습(사진제공=포스코)
취업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는 모습(사진제공=포스코)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포스코가 '취업아카데미' 6차 교육생 90여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온느 6월 27일까지다.

포스코는 지난 2019년부터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취업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취업아카데미는 자기소개서와 모의면접 코칭을 통해 취업 기초 역량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아니라 실제 기업이 활용하는 문제 해결 방법론을 활용해 실무 과제를 수행하는 교육 과정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소양과 역량을 갖출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포스코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910명의 교육생이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를 수료했으며, 그 중 744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생들에게는 교육 프로그램 제공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먼저 교육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집합 교육 기간 동안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 숙식도 제공한다.

교육 수료 시에는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하며, 교육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총 3주간 포항과 인천 송도 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된다. 1주 동안은 웨비나 방식을 활용해 취업전략, 기업 직무 분석 등 취업 관련 기초 교육과 더불어 자기소개서 1대1 코칭, 모의면접을 통한 취업 기초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한다.

2주 동안은 조별 실무 과제 수행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강화한다. 조별 실무 과제 수행에는 실제 다수 기업이 활용하고 있는 문제 해결 방법론인 'Design Thinking(창의적 문제해결)'과 'Working Backward(순서파괴)'가 사용된다.

전공과 무관하게 만 34세 미만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는 모두 교육에 지원할 수 있다.

포스코는 취업아카데미 지원자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카카오톡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채널을 통해 1대1 채팅 문의를 받고 있다. 이메일을 통해 모집·신청·교육과정 관련 문의도 할 수 있다.

지난 교육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교육을 통해 취업의 전반적인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다"며 "구체적인 취업 목표와 의지도 심어 주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