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혁신기업 청년 이음 채용 설명회' 개최...7월 16일까지
상태바
'벤처‧혁신기업 청년 이음 채용 설명회' 개최...7월 16일까지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6.2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벤처‧혁신기업-청년 간 일자리 알선 강화 위해 마련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유망 기업 150개사 참여
'벤처‧혁신기업 청년 이음 채용 설명회' 포스터 (제공=고용부)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고용노동부는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청년층의 고질적 문제인 구직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기업과 인력을 매칭하고자 소매를 걷어 붙였다. 

이에 따라 고용부는 7월 16일까지 청년이 벤처‧혁신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벤처‧혁신기업-청년 이음 채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난 3월 3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청년고용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성장유망 분야 기업과 청년 간 맞춤형 일자리 알선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기업 측에서는 벤처‧혁신기업들은 주로 기업 대 기업으로 사업을 하고 있어 대국민 인지도가 낮아 기업에 관해 설명하고 청년을 채용할 기회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이어졌다. 

또 청년들도 코로나19 이후 수시채용이 확대되면서 채용정보를 계속 검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신뢰할만한 기관에서 좋은 기업의 채용정보를 모아서 제공해주길 희망했다.  

이런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에스티에이테스팅컨설팅, 멕아이씨에스 등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진 않지만 유망한 기업 150여 개가 참여한다. 채용설명회 기간 중 참가기업 수는 계속 증가할 예정이다. 

에스티에이테스팅컨설팅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하는 근로자 수 148명의 중소기업으로서 코로나19 이후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비대면 환경 조성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시험 및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알려져있다.

에스티에이테스팅컨설팅은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지니어를 더 채용할 계획이다. 

멕아이씨에스는 근로자 수 129명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국내 유일 인공호흡 및 호흡기 치료기기 전문기업이자 코로나19 이후 급성장중이다. 

맥아이씨에스는 ▲품질인증 ▲품질관리 ▲하드웨어개발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해외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설명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채용설명회 누리집을 통해 이력서를 등록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채용정보 외에도 예약을 통해 취업컨설팅, 진로상담, 인‧적성검사 등을 받을 수 있으며, 구직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부 지원 정보도 한곳에 모아 확인할 수 있다. 

권창준 청년고용정책관은 “이번 채용설명회는 벤처기업협회, 이노비즈협회, 전국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 등 다양한 관계기관과 힘을 합쳐 유망한 기업 발굴, 상담 지원 등 실질적으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하반기에도 채용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하는 등 정부는 가능한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기업의 구인 애로 해소 및 청년의 취업 어려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