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 1주년, ‘대국민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판 뉴딜 1주년, ‘대국민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 개최
  • 김지수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7.0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5일부터 8월 13일까지 전국민 대상 공모전
선정된 작품은 유관 기관 등의 온·오프라인 홍보 자료로 활용
대국민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의 분야별 세부 규격이다. (사진 출처: 과기정통부 홈페이지)
대국민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의 분야별 세부 규격이다. (사진 출처: 과기정통부 홈페이지)

[리크루트타임스 김지수 뉴스리포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판 뉴딜’ 1주년을 맞아 디지털 뉴딜로 인한 변화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대국민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내 삶을 바꾸는 디지털 뉴딜’을 주제로 디지털 뉴딜로 변화하는 우리의 일상과 다가올 미래모습 등 관련 콘텐츠를 국민이 직접 제작하며 디지털 뉴딜의 변화를 함께 나누는 취지이다.

디지털 뉴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을 꾸려 공모전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영상은 60초 이내, 누리터쪽그림(웹툰)은 10컷 이내,  초·중·고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포스터 등 3개 부문에 대해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접수 기간은 7월 5일부터 8월 13일까지이며, 참가자는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8월 중순경 심사를 통해 우수 콘텐츠 13작을 선정할 계획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디지털 뉴딜 유관기관 기관장상과 함께 총 1040만 원의 상금이 수여 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작품은 향후 디지털 뉴딜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과기정통부와 유관기관 등의 온·오프라인 홍보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디지털 뉴딜 공모전 콘텐츠 제작에 참고할 수 있는 관련 주요 정책 내용과 영상, 카드 뉴스 등은 디지털 뉴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 박윤규 정보통신정책실장은 “금번 7월 한국판 뉴딜 1주년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에 다가온 디지털 뉴딜을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