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2021 데이터분석가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
상태바
토스 2021 데이터분석가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7.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1일까지 지원 접수 가능
토스채용 홈페이지통해서 서류 제출
토스 채용형 인턴십 모집 포스터
토스 채용형 인턴십 모집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데이터 분석가(Data Analyst)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인턴십 과정은 하반기 입사가 가능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서류접수 기간은 이달 11일까지이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14일이다. 이후 사전과제와 면접 과정을 통해 8월 중 입사일을 결정한다.

이번 채용은 기존 데이터 분석가 직군 채용에서 주로 시행하는 쿼리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지원자의 부담을 줄이고, SQL(structured query language)에 능숙하지 않아도 데이터 분석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평가 방법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대기업 초임 이상 수준의 연봉을 보장하고, 정규직원과 동일한 복지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인턴십 기간은 6개월이며 이후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부여한다.

데이터 분석가는 데이터의 수집, 분석, 테스트 등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 개발 시 필요한 정량적 정보를 제공하는 직업이다.

토스 관계자는 "데이터 분석가는 IT, 모바일, 금융 등 많은 데이터 드리븐 금융비즈니스에서 핵심 포지션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직군"이라며 "역량 있는 신입 DA를 직접 발굴하고 육성해, 향후 더 많은 직군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