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관련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1일 5만원, 최대 50만원 지원
상태바
코로나19 관련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1일 5만원, 최대 50만원 지원
  • 김용민 기자
  • 승인 2021.07.1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수업.휴원 등으로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한 근로자 부담 감소
가족돌봄휴가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김용민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는 최근 수도권의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초등학교 원격수업, 어린이집 휴원 등으로 초등학교 2학년 이하 자녀 등을 돌보기 위해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한 근로자들에 대해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관련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은 코로나19에 가족이 감염되거나 휴원·휴교·원격수업 등으로 초등학교 2학년 이하(또는 만 8세 이하<장애인 자녀는 만 18세 이하>) 자녀를 돌보기 위해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한 근로자 대상으로, 가족돌봄휴가 1일 5만원, 근로자 1인당 최대 10일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이 사업을 당초에 ‘20년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하려고 하였으나,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지난 3월 추경에 사업예산을 반영하였다.

코로나19 관련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한 근로자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 또는 관할 고용센터 방문·우편 등을 통해 비용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황보국 통합고용정책국장은 “최근 수도권 거리두기 격상 등에 대응하여, 많은 근로자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도안내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가족돌봄휴가 안내 포스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