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 소상공인, "스타벅스에서 바리스타로 화려한 변신 도와드립니다"
상태바
폐업 소상공인, "스타벅스에서 바리스타로 화려한 변신 도와드립니다"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07.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7월 30일까지
만 35세 이상 폐업 소상공인 130명 지원 예정
전문 바리스타 교육 및 운영 노하우 전수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사진 자료 (제공=스타벅스)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서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진행하는 올해 하반기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을 7월 30일까지 확대 모집한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은 재취업 및 재창업을 희망하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스타벅스의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 및 운영 노하우 전수 등을 지원해 재기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서울과 부산에서 올해 상반기까지 동일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150명이 참여했다. 

지원자에게는 커피트렌드와 지식,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음료품질 및 위생관리, 매장 손익관리 등의 다양한 교육 등을 제공했다.  

이와함께 예비 창업자들이 경험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전문가들의 다양한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했다.

이중 41명의 교육 수료생은 별도의 선발과정을 거쳐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채용하는 등 지원에서 재취업까지 연계 지원했다.

2021년 하반기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은 기존 만 40세 이상에서 만 35세 이상으로 대상자 연령을 조정했으며 서울과 부산에서 13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카페 창업과 바리스타로 재기를 꿈꾸는 만 35세 이상의 폐업(예정) 소상공인은 7월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거쳐 교육생을 최종 선발할 방침이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의 중년층들이 희망을 갖고 재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