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창업·취업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20일까지
상태바
포스코, 창업·취업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20일까지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7.1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교육 프로그램, 8월 16일부터 4주간 진행
만 49세 이하 창업 아이템 보유 예비창업자 등 신청 가능
취업 프로그램, 8월 2일부터 20일까지 진행 예정
만 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자·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포스코 '창업인큐베이팅스쿨' 교육 사진 (제공=포스코)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포스코는 청년들의 구직난과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8월 6일까지 모집한다. 

포스코는 예비창업자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을 운영중이며 이번 교육은 8월 16부터 9월 10일까지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포스코에 따르면 2019년 교육 프로그램 개설 이후 총 202명이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을 거쳐 갔으며 그중 57.9%인 117명이 창업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코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은 사업 계획서 작성, 창업 법률 등 창업을 위해 필요한 실무지식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아이디어 구체화, 시장성 검증 등 창업 준비 과정 전반을 지원할 방침이다. 

정부 및 민간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합격할 수 있도록 사업 계획서 1:1 코칭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포스코의 다른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의 연계도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만 49세 이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또는 1년 미만 창업자 중 창업 아이템 보유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창업 아이템 및 아이디어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는 창업지원과 함께 취업 희망자들을 위한 ‘취업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이에 취업 역량 교육을 제공하는 '취업 아카데미' 또한 7월 2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며 이번 교육은 8월 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취업아카데미는 2019년부터 총 197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그중 814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이번 취업아카데미는 1주간의 취업 기초 역량 강화 교육과 2주간의 실무 과제 수행을 진행한다.

취업 기초 역량 강화 교육은 전문가와 자기소개서 1:1 코칭, 모의 면접 등을 진행하는 과정으로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되며 실무 과제 수행을 진행한다. 

또 교육 수료 시에는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이 지급되며 교육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만 34세 이하이면서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모두 무상으로 진행되며 집합 교육 기간 동안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 숙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