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창업에 청년 관심 뜨거워...하루 100여건 문의 접수
상태바
BBQ 창업에 청년 관심 뜨거워...하루 100여건 문의 접수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7.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억원 규모 프로젝트...200팀 선발해 창업 지원
매장과 초기 운영자금 등 총 8000만원 상당 제공
BBQ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
BBQ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가 진행하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모집 첫날부터 수많은 참여자가 몰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BBQ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에 대한 문의가 하루 평균 100여건 이상 접수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 프로젝트는 약 200억원 규모로 진행되며 코로나 유행과 구직위기 등 어려운 상황에 놓인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BBQ 측은 지난 7월 6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 지원자들을 검토 중이다. 현재 BBQ측에 가장 많이 접수되는 문의는 자격조건이나 심사기준, AI역량검사 등에 관한 내용이다.

제너시스 BBQ 관계자는 지원자격에 대해 "2인 1팀을 기준으로 지원하되, 2030세대의 청년이 팀의 대표자로 지원한다면 파트너의 연령은 제한을 두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BBQ는 지원자들에게 포장 및 배달 전문 매장 BSK을 직접 운영하게 함으로써, 사업가로 성공해나가는 과정을 체험하고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만 19세이상 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2인이 1팀을 이뤄 신청할 수 있다. 참여 모집은 오는 7월 19일까지다.

최정 선발 규모는 200팀이며 선발된 팀은 인테리어, 장비 및 집기 일체가 구비된 BSK 매장과 초기 운영자금 등 총 8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