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코코리아, 2021년 하반기 대규모 수시 채용 진행
상태바
앰코코리아, 2021년 하반기 대규모 수시 채용 진행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7.1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우수 인재 선제적 확보 차원, 인력 충원될 때까지 기간 제한 없이 상시 채용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가 올 상반기 1000여명의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수 기자] 주식회사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이하 앰코코리아)가 올 상반기 1000여명의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R&D(연구 개발) △Engineer(기술) △PCS(고객 만족) △제조직 △제조 장비직 등으로, 채용 규모는 신입 및 경력 사원 500여명이다.

이번 채용은 5G 스마트폰, 자율주행 자동차,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시장 확대 등으로 반도체 패키징 시장이 확대되면서 선제적 인재 확보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다. 앰코코리아 채용 담당자는 “하반기에도 유수의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하기 위해 산학 협력 강화, 전국 단위 온·오프라인 채용 설명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R&D 분야, Engineer 분야는 총 100여명의 대졸 사원을 신규 채용하고 제조직, 제조 장비직은 각각 200여명을 새로 채용한다.

제조직은 생산 라인에서 장비로 반도체를 생산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조 장비직은 반도체 생산 장비의 유지·보수·개선을 위한 업무를 수행한다. 자격 요건은 전문학사 이상 학력자다.

채용은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모든 절차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서류 전형 △인공지능(AI) 온라인 인·적성 검사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은 따로 정해진 기간 없이 충원 시까지 상시 진행할 예정이며, 입사 지원서는 앰코코리아 채용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앰코코리아는 세계 2위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기업인 미국 앰코테크놀로지(Amkor Technology)(나스닥 상장, AMKR)의 한국 법인이다. 

1968년 설립돼 반세기 넘게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비즈니스를 전개해왔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대유행 속에도 세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20년 2조627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같은 해 장애인 고용 확대에 이바지한 기업으로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트루컴퍼니(True Company) 금상을 받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