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강사로 성장할 교육생 모집
상태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강사로 성장할 교육생 모집
  • 김지수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8.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강사 양성과정’ 진행
코로나19 대비 양방향 온라인 교육 및 모의실습 제공
교육비 무료, 우수 수료자 취업연계, 스튜디오 무료 이용 혜택
1인 크리에이터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사진 출처: 경기도청)

[리크루트타임스 김지수 뉴스리포터]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1인 크리에이터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8월 17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과 영상 등을 인터넷에서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뜻하며,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 도민(경기도 소재 대학교 혹은 사업장 포함)이면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인원이다. 크리에이터 활동 기준은 구독자 100명 이상, 개인 채널 내 영상 10개 이상 또는 실시간 방송 누적 20시간 이상 기록되어 있어야 한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내 알림마당에서 ‘교육 및 행사 게시판’을 통해 8월 17일 오전 11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경기도는 교육생 총 40명을 모집해 9월부터 온라인 수업을 진행한다. 영상 시청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병행한 교육 형태이며 교육생이 직접 시범 강의를 하면 전문 강사가 실시간으로 평가하는 모의 실습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진은 채널·콘텐츠 분석 등 분야별 전문 강사 및 현업 종사자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초반엔 10만 원의 보증금이 부과되지만, 교육의 70% 이상 수료 시 전액 환급된다. 교육생은 교육 기간 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사전예약제)를 무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우수 수료생에게는 크리에이터 소속 계약을 통한 취업 연계 및 연 1회 1인 크리에이터 강사 실습 지원 등 더 나은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늘어나는 1인 미디어 교육 수요에 대비해 강사 양성과정을 준비했다”며 “수강생들이 1인 미디어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