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하반기 채용 맞이 유튜브 취업 특강 열어
상태바
서울시, 하반기 채용 맞이 유튜브 취업 특강 열어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8.1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콥-유꽃비 인싸담당자 채널...8월 12일 밤 9시
영업 및 마케팅 직무 이야기와 취준생 고민 상담까지
서울시 유튜브 청년 취업특강 홍보 포스터(자료=서울시)
서울시 유튜브 청년 취업특강 홍보 포스터(자료=서울시)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서울시는 하반기 채용시즌을 맞아 오는 10월까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취업 라이브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취업특강을 통해서는 수시채용 증가, 인공지능(AI)·비대면 채용전형 도입 등 변화하는 채용동향에 맞춰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첫번째 '취업 라이브 토크 콘서트'는 8월 12일 밤 9시부터 90분 동안 열린다.

23만명 이상의 청년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제이콥과 주류업계 최초의 여성 영업팀장 유꽃비 롯데칠성음료 주류 영업팀장이 패널로 출연해 취업선배의 현실적인 조언을 전달한다.

특히 하반기 채용대비법 및 영업 직무에 대한 직무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라 취업준비생들의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이후 취업 콘서트는 8~10월 중 월 1회씩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대기업·공기업·외국계 기업 등 청년 선호가 높은 기업의 현직자가 참여해 기업별 채용전형과 취업준비 방법을 소개하는 '현직자 직무 멘토링'은 줌 라이브를 통해 상시로 열릴 예정이다.

현직자 직무멘토링은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사전 예약, 신청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박대우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이 취직하고 싶어 하는 기업의 직무정보부터 면접 준비방법까지 꼼꼼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