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재도전 사례 공모전’ 개최, 총 상금 2,000만원...10월 6일까지
상태바
‘2021년 재도전 사례 공모전’ 개최, 총 상금 2,000만원...10월 6일까지
  • 김용민 기자
  • 승인 2021.08.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패를 극복한 경험이 있는 재도전 기업인과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도전정신과 공감성 등을 갖춘 우수 작품 10점을 선정해 사업참여 등 우대
재도전 공모전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김용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와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 이하 행안부)는 실패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 개선과 재도전 문화의 확산을 위해 ‘제9회 재도전 사례 공모전(다시 쓰는 성공기)’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재도전 사례공모전은 실패 후 다시 성공하기까지 고군분투한 재도전 기업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같은 상황에 놓인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나아가 사회의 인식 개선을 위한 역할을 해왔다. 

지난해 재도전에 성공한 기업인들에 대한 수기를 영상으로 제작해 홍보함으로써 재도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했다.

올해는 실패를 극복한 경험이 있는 재도전 기업인 외에도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이 경험했던 이야기를 수기(기업부문, 온라인 접수)와 영상(일반부문, 이메일 접수)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특히 매년 ‘실패박람회’를 주관하고 있는 행안부와 합동으로 개최해 기업인뿐 아니라 국민의 다양한 실패담도 함께 발굴한다.

이 중 도전정신과 공감성 등을 갖춘 우수 작품 10점을 선정해 오는 11월 말 개최 예정인 ‘2021년 재도전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총 10명)에게는 중기부 장관상, 행안부 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최고 500만원의 상금과 ’22년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 참여 가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지며 기업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사례(2점)는 영상으로 제작해 확산할 예정이다.

행안부 김학홍 지역혁신정책관은 “실패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재도전을 응원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서는 실패사례의 공유가 매우 중요하다”며, “올해 공모전에서는 기업부문과 함께 재도전 일반부문이 진행되는 만큼 많은 분들의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중기부 김희천 중소기업정책관은 “코로나19 이후 다시 도약을 준비하는 현시점에서 먼저 실패를 극복했던 기업인들의 이야기는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울림을 가질 것”이라며, 
“재도전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긍정의 힘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K)-스타트업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8월 11일(수)부터 10월 6일(수)까지 공고문에 명시된 접수처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