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회장단 기업-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개최
상태바
'무역협회 회장단 기업-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개최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8.1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즈글로벌, 메타바이오메드, 엑시콘 등 회장단 3개사 참가
사물인터넷, 가상·증강현실 등 스타트업 13개사 미팅 참여
한국무역협회는 창립 75주년 기념 '무역협회 회장단 기업·국내 스타트업 간 오픈 이노베이션'을 개최했다.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한국무역협회는 창립 75주년 기념 '무역협회 회장단 기업·국내 스타트업 간 오픈 이노베이션'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즈글로벌 ▲메타바이오메드 ▲엑시콘 등 회장단 3개사가 참가해 ▲사물인터넷(IoT) ▲가상·증강현실(VR·AR) ▲디스플레이 ▲로봇 업무자동화(RPA)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13개사와 온라인 미팅이 이뤄졌다. 

문성진 시즈글로벌 연구소장은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정보통신(ICT) 융복합 기술의 접목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구체적으로 열선장갑 개발, 복합 운동기구 센서 적용, 장갑을 활용한 재활치료, 가상 촉감 개발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무역협회는 또 지난해 창립 기념행사로 진행된 '무역업 분야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협업에 성공한 스타트업들도 계속 성과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올거나이즈(인공지능 챗봇 솔루션)는 무역협회가 직접 운영하는 기업 간(B2B) 온라인 거래알선 사이트인 트레이드코리아에 챗봇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또 스타트업브랜치 및 국제무역통상연구원과 협업해 인공지능 기반 자동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웨인힐스벤처스도 최근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박선경 무역협회 혁신생태계실장은 "실증(PoC) 테스트베드 사업 등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우수한 스타트업이 무역업계 전반의 혁신 성장 동력원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