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10명 중 9명, "ESG경영 실천 기업에 취업하고 싶다"
상태바
취준생 10명 중 9명, "ESG경영 실천 기업에 취업하고 싶다"
  • 김용민 기자
  • 승인 2021.08.3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실천하면 우수 인재 확보에 도움
취업 희망 이유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이기 때문’
기업의 ESG경영 유무가 취업준비생들의 입사지원률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크루트타임스 김용민 기자] 기업의 ESG경영 유무가 취업준비생들의 입사지원률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가 현재 구직활동 중인 취업준비생 1188명을 대상으로 <ESG경영 기업 취업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먼저, 설문에 참여한 취업준비생들에게 ESG경영의 뜻을 알고 있는지 질문했다. 그 결과, 취업준비생 63.8%가 ‘ESG경영의 뜻과 의미를 알고 있다’고 답했다. ‘ESG경영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른다’고 답한 응답자는 36.2%였다. 

ESG경영의 뜻과 의미를 알고 있다고 답한 이들에게 '취업 희망 기업 선정 시, 기업의 ESG경영 유무를 확인하는가?' 질문했다. 그러자 취업준비생 2명 중 1명에 해당하는 52.4%가 '확인하는 편이다'고 답했다. 

취업준비생들이 기업의 ESG경영 유무를 확인하는 이유(*복수응답)는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이기 때문이 응답률 60.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 외에도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의 근무 환경이 더 우수할 것 같아서(53.4%) △환경보호와 사회문제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의 가치관과 맞아서(30.0%) △ESG경영 실천 기업에서 일한다면 애사심과 업무 보람이 더욱 높아질 것 같아서(10.8%) 등을 이유로 기업의 ESG경영 실천 유무를 살핀다고 답했다. 

기업의 ESG경영 유무가 취업준비생들이 입사 희망 기업을 정하는데 얼만큼의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봤다.

그 결과, 취업준비생들 중 67.8%는 △이왕이면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에 입사하고 싶다고 답했고, 23.9%는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우선순위로 입사지원하고 있다고 답했다. △연봉과 근무환경에 만족한다면 기업의 ESG경영 실천 유무는 상관없다고 답한 이들은 8.3%에 불과했다. 

한편, 취업준비생들이 기업의 ESG경영 유무를 확인하는 방법은 △언론 기사나 뉴스 등을 통해 접하거나(43.3%) △기업 홈페이지 정보 게재를 통해(41.8%) 주로 확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