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MZ세대가 직접 MZ세대 뽑는다
상태바
롯데마트·슈퍼, MZ세대가 직접 MZ세대 뽑는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8.3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2일까지 신입사원 및 인턴십 모집
9월 3일 금요일 14시,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 채용 홍보 포스터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 채용 홍보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 등 롯데그룹 유통기업이 신입사원 및 인턴십 모집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채용은 MZ세대 채용을 위해 기업 내 MZ세대가 직접 채용장에 배석해 눈길을 끈다.

채용 분야는 ▲DT신기술 도입을 위한 'IT기획' ▲고객분석과 앱서비스 개선을 위한 '빅데이터' ▲매장 공간 기획을 담당할 '디자인' ▲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총괄하는 '상품MD' 등이다.

채용 과정에서는 언어, 수리, 자료해석 등 직무적합진단을 없애고 조직적합진단(인성진단)만 진행한다. IT기획, 빅데이터 직무는 기술면접을 포함한다.

특히 실무 중심 핵심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직급과 무관하게 MZ세대 실무진도 면접에 함께한다. 같이 일하고 싶은 동료를 MZ세대의 손으로 선발할 수 있도록 의견을 듣을 예정이다.

롯데슈퍼는 사업 전략의 방향성을 수립하는 '경영일반', 상품을 소싱하는 'MD', 영업점 현장 레이아웃을 설계하는 '점포기획' 등 3개 직무에서 채용 연계형 인턴전형을 실시한다.

인턴십 기간동안 해당 부서에서 근무하며 교육 및 평가를 통해 최종 정규직 사원으로 전환될 수 있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30일 10시부터 다음달 12일 23시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