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종별 해외취업 지원 '하반기 월드잡 토크콘서트' 열려
상태바
직종별 해외취업 지원 '하반기 월드잡 토크콘서트' 열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9.2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토크와 외국 11개사 채용 설명회 개최
'글로벌일자리 대전' 연계 해외취업 정보 제공
월드잡 토크콘서트 홍보 포스터
월드잡 토크콘서트 홍보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1 하반기 월드잡 토크 콘서트Ⅰ'를 10월 1일까지 월드잡 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0월 하반기 진행될 '글로벌 일자리 대전'과 연계해 진행된다.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일자리 정보를 얻는 '기업 인사담당자 라이브 토크'와 박람회지원 전 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이력서·면접 특강'이 열린다. 또 취업 선배들에게 해외취업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직종별 해외취업 라이브 토크'도 운영된다.

인사담당자 라이브토크를 통해서는 하반기 글로벌 일자리 대전 참여기업의 관계자가 직접 본인의 기업 및 채용공고를 청년들에게 소개해 보다 양질의 채용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9월 27일 일본, 영국 기업 6개사가 참여하며 9월 28일 미국, 베트남 등 5개사, 총 11개사가 참여하며, 그중에는 일본 소프트뱅크의 계열사인 SB Techonology, 코오롱 인더스트리 등 한국에도 잘 알려진 기업도 있어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력서·면접 특강은 9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운영되며 직종별 해외취업 라이브 토크는 10월 1일 루 동안 유통/물류, 빅데이터/머신러닝, 항공서비스, 금융, 정보기술(IT) 서비스 개발까지 총 5개 직종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다가올 위드코로나 시기, 청년들의 해외취업 열망에 대응하는 최선의 방법은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끊임없이 제공하는 것”이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월드잡플러스를 통해 양질의 해외취업 정보를 제공해 청년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