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인사담당자를 통한 취업상담 라이브 특강 열어
상태바
서울시, 인사담당자를 통한 취업상담 라이브 특강 열어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10.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1일 목요일 현직 담당자를 통한 취업 특강 개최
자소서 및 면접 준비, 기업 조직문화와 채용전형 등 다뤄
AI면접·직무멘토링 등 일자리카페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 온라인 취업 상담 라이브 특강 홍보 포스터(제공=서울시)
서울시 온라인 취업 상담 라이브 특강 홍보 포스터(제공=서울시)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서울시가 자소서, 면접 준비 등 청년들이 채용에 대해 알고 싶은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아무튼 취업! 인사담당자와 취업고민해결」이라는 주제로 라이브 취업특강을 개최한다.

라이브특강은 10월 21일 목요일 밤 9시부터 90분간 진행된다. 특강에는 이케아코리아, 번개장터 현직 인사담당자가 출연하며 현실적인 조언과 정볼르 청년들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특히 24만 명 이상의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버 제이콥의 사회로 편안한 분위기의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지난 8월~9월에 개최한 취업라이브 특강은 총 9500명 이상이 시청한 바 있다.

라이브 특강에 참여하는 현직자는 SK, 카카오, 현대자동차,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코리아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대기업·외국계 기업 경력자로 취업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브 특강에서는 현직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기업별 조직문화·업종 트렌드 분석과 기업별 채용전형 및 평가기준 분석 등 채용관련 전반적인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합격비려과 불합격자의 특징 등 실제 구직자가 궁금해할 내용을 인사담당자가 평가자 입장에서 답변해주는 방식으로 운영해 청년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취업 라이브 특강은 취업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로 방송을 시청하지 못한 경우에도 다시보기로 취업 특강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채용 시즌에 맞춘 맞춤 취업 라이브 특강 이외에도 서울시에서는 청년구직자를 위해 서울시 일자리카페를 통해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AI면접체험·역량검사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중이며 1:1상담과 취업특강, 집중컨설팅, 스터디룸 대여 등 청년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자리카페 취업프로그램 및 스터디룸은 만 15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