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 원하는 중소기업 모여라!" 라이브커머스 교육 진행
상태바
"해외진출 원하는 중소기업 모여라!" 라이브커머스 교육 진행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0.1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트렌드, 마케팅 등 실무 중심 교육 진행
10월 21일 온라인 진행, 20일까지 지원 접수 가능
라이브커머스 교육 홍보사진자료 (제공=중진공)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서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온라인 해외 수출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에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지원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을 활용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수출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중진공은 10월 21일 14시 ‘라이브커머스 준비 및 방송 판매방법’을 주제로 효과적인 해외 온라인 수출시장 진출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과정은 라이브커머스 관련 ▲국내외 트렌드 ▲기획·마케팅 및 방송 운영 ▲주요 플랫폼 및 성공사례 등 기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실무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ZOOM)으로 진행하며 온라인수출애로해소센터 무역 전문가의 사후관리 및 참석자 대상 교육 후기 작성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20일까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온라인수출애로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조우주 온라인수출처 처장은 “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한 전자상거래 수출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의 최신 트렌드인 비대면 마케팅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한 발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며 “고비즈코리아에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시장 동향분석 및 온라인수출 이러닝 콘텐츠 등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활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