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문제 해결 인공지능 개발자 뽑는다...1등 상금 1000만원
상태바
중기 문제 해결 인공지능 개발자 뽑는다...1등 상금 1000만원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0.2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인공지능 제조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개최
총 2단계로 대회 진행, 최종 8팀 선발
1등 상금 및 NHN 취업 특혜 수여할 예정
중기부는 ‘K-인공지능 제조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서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제조 현장 문제 해결이 가능한 인공지능' 개발 대회를 개최해 1등에게는 1000만원을 지급하고 NHN 취업 특혜 지원에 나선다. 

중기부는 제조 인공지능 모델 개발 능력을 겨루는 ‘K-인공지능 제조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를 10월 25일부터 12월 16일까지 개최해 진행한다. 

이번 대회의 과제는 KAMP 데이터셋을 활용해 중소 제조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 개발이다. 과제를 통해 개발된 인공지능은 KAMP에 도입해 중소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구체적인 과제에 대해서는 11월 15일 공개할 계획이며 참가자는 11월 26일까지 과제에 따른 인공지능 분석모델을 개발해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평가는 총 2단계로 진행되며 1단계는 제출된 인공지능 분석모델을 바탕으로 ▲문제 이해도 ▲분석 과정 ▲분석 결과 ▲정확도 등을 서면으로 평가해 총 8개의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2단계는 12월 16일에 메타버스 공간에서 발표 평가로 진행한다. 발표평가를 통해 인공지능 모델의 창의성, 제조 현장 적용 가능성과 파급효과를 중점적으로 평가해 8개 팀의 순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발표평가 이후에는 최종 순위에 따른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팀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한다. 추가적으로 KAMP 구축에 참여한 NHN 취업 시 서류전형, 코딩 테스트가 면제되는 특혜를 부여한다. 또한 나머지 7팀에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수여되며 훈격에 따라 총 상금 1900만원을 차등 지급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1월 9일까지 KAMP 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중기부는 지난해 12월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을 구축해 중소 제조기업의 데이터와 인공지능 활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대해 중기부 관계자는 "지난해 12월에 인공지능 학습에 최적화된 데이터셋을 제조설비, 공정별로 12종을 구축하고 KAMP 포털을 통해 누구나 사용 가능하도록 공개했다"며 "그 결과 이를 활용한 기업은 공정 혁신, 새로운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등 다양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