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9번째 멤버로 참여
상태바
스타벅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9번째 멤버로 참여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10.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리스타 취업 희망하는 청년에 일경험 훈련과정 제공
청년도전 응원 텀블러 제작해 프로젝트 확산·독려도 적극 참여
스타벅스가 청년고용 멤버십에 참여해 청년 바리스타 교육을 지원한다.
스타벅스가 청년고용 멤버십에 참여해 청년 바리스타 교육을 지원한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스타벅스가 고용노동부의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9번째 기업으로 인증받아 참여한다. 스타벅스는 고용노동부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바리스타를 꿈꾸는 청년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11월부터 '바리스타 일경험 훈련과정'을 진행한다. 이를위해 스타벅스는 교육장을 개설하고 청년 인재양성 추진경과를 살폈다.

타벅스가 운영하는 바리스타 일경험 훈련과정은 온·오프라인 교육과 함께 스타벅스 매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바리스타 취업 또는 카페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경력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벅스는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확산을 위한 홍보에도 적극 참여한다. 먼저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포함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를 제작하고 청년친화강소기업 온라인 채용설명회, 청년고용 응원 컨퍼런스 등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11월 한 달간 전국 1,600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게시판을 통해 주요 청년고용 정책을 홍보하고 스타벅스가 청년이 운영하는 카페의 리모델링과 커피 교육을 지원하는 ’재능기부 카페' 12호점을 연내 개점할 계획이다.

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우리 사회의 미래가 될 청년들이 새로운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청년과 지역사회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경덕 장관은 “스타벅스가 최근 1,600명의 새로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근무환경 개선을 약속하는 등 지속적인 대내외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스타벅스가 기업 밖 청년들과 파트너들 모두에게 사랑받고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