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메타버스 플랫폼 통해 'WK300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원광대, 메타버스 플랫폼 통해 'WK300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11.1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5일부터 26일까지 메타버스에서 열려
강소기업과 청년 구직자 매칭 통해 일자리 창출
원광대학교 취업박람회 포스터
원광대학교 취업박람회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원광대학교가 전북지역 기업의 구인과 청년 취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11월 15일부터 ‘WK300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연다.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디지털 가상 세계에서 소통과 참여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게 만드는 공간이다.

최근 IT업계를 포함해 유통, 금융 등 다양한 업종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과 직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1월 15일부터 11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원광대 대학혁신사업 및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일환으로 열린다.

하림, 순수본, 대자인병원을 비롯해 전라북도 WK300 강소기업 30개 회사가 참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박람회 홈페이지 또는 검색사이트에 ‘WK300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검색해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는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해 기업 인사담당자와 채용 상담에 직접 참여하고, 기업 홍보영상과 채용 관련 정보,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프로그램 및 취업상담,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심리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원광대는 이번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채용박람회를 단순한 정보 전달의 수단에서 그치지 않고, MZ세대와 전북지역 강소기업 간 소통 경로의 다변화를 꾀할 계획이다.

박맹수 총장은 “원광대는 지역의 우수기업과 지역 청년의 일자리 매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 구하기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기업과 훌륭한 인재들이 만나 좋은 인연을 맺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