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11월 19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
상태바
‘2021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11월 19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11.16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관련 공공기관 및 기업 67개사 참여
비대면 화상면접, 구직자 컨설팅 등 구직자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현재 운영 중
‘2021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가 11월 19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수 기자] 환경부 주최 ‘2021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가 11월 19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11월 19일까지 진행하는 환경부 주최 ‘2021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에서 한국환경산업협회와 공동 주관을 맡아 행사 전반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2021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구직자에게 국내 환경산업 일자리를 소개하는 동시에 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박람회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공동 주관사인 인크루트는 민간기업과 공공기관, 공기업 등이 주최한 대규모 온라인 박람회를 다수 운영해온 노하우를 살려 이번 박람회에서도 구직자와 참가 기업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 및 환경기업 67개사가 동참한 가운데 취업정보 제공과 더불어 구직자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재, 구직자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직자 컨설팅 프로그램에는 환경산업분야 전문가가 구직자에게 기업을 추천해주는 ‘사전매칭 컨설팅’과 언택트 면접 방법을 알려주는 ‘화상 이미지 컨설팅’, 그리고 환경분야 기업·기관 취업선배에게 지도, 조언을 받을 수 있는 ‘현직자 멘토링’ 등이 있다. 

이밖에 우수 환경기업 현직자의 직무를 브이로그(Vlog, 일상을 찍은 동영상) 형식으로 보여주는 우수환경기업 랜선투어 콘텐츠를 마련했다.

더불어, 비대면 화상면접 서비스도 특별 운영 중이다. 비대면 화상면접은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 등록된 기업에 서류 지원한 후 합격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서류 사전접수에 참여하지 못한 구직자도 박람회 기간 중 당일 면접 가능 기업에 서류 지원하면 심사 뒤 화상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2021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