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5060 신중년 대상 '중식조리기능사 자격증반'으로 재취업 지원
상태바
시흥시, 5060 신중년 대상 '중식조리기능사 자격증반'으로 재취업 지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11.1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60 신중년 커리어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
재취업 지원과 함께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운영
시흥시 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과정 반에서 도시락을 준비 중인 모습
시흥시 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과정 반에서 도시락을 준비 중인 모습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경기도 시흥시가 '5060 신중년 커리어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중식 조리 기능사 자격증반을 운영한다.

시흥시는 관내 5060 세대의 재취업 지원을 위해 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10여명의 신중년의 교육을 도왔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교육은 관내 홀몸 어르신 및 저소득층 돌봄 가정에 대한 지원과도 연계돼 의미를 더했다.

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과정에 참여한 참가자 10여명은 11월 3일과 12일에 직접 만든 칠리새우와 고추잡채, 새우볶음밥 등이 담긴 '사랑 가득 도시락'을 전달했다. 또 오는 12월 1일에도 세번째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자격증반에 참여한 참가자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배움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시는 중식조리기능사 자격증반 외에도 실용헤어커트, 아로마 펫 테라피 전문가 양성과정 등 5060 신중년 커리어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각종 전문교육과 실습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된 내용은 시흥시로 문의하면 상세 확인할 수 있다.

민장기 시흥시 평생학습과장은 “더 많은 신중년들의 은퇴 후를 대비한 전문 역량 강화 및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