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금주의 연봉킹] 청년친화강소기업 채용 기업 중 연봉 순위는? "구직자 주목!"
상태바
[기획-금주의 연봉킹] 청년친화강소기업 채용 기업 중 연봉 순위는? "구직자 주목!"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1.2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경력직 채용별 연봉 순위 상위기업 조사 결과
워크넷에 올라와있는 채용공고 중 공개된 급여조건 분석
신입지원 가능 기업 연봉 1위 '대양화성'
경력직 채용 기업 연봉 1위 '디자인메탈'
청년친화강소기업 홈페이지 사진 (제공=고용노동부)
청년친화강소기업 홈페이지 사진 (제공=고용노동부)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서 기자] 국내 청년친화강소기업에서 다양한 인재를 모집 중이다. 그중 신입·경력직 채용을 진행 중인 기업의 연봉 순위를 조사해봤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이란 고용노동부에서 기존 강소기업 선정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임금, 일생황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해 청년들이 근무할만한 중소기업으로 인정받은 기업이다. 청년 워크넷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서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1222개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채용을 진행 중인 청년친화강소기업 중 연봉에 대해 순위를 매겨봤다. 선정 기준은 주 5일 근무 상용직 정규직이다. 신입 분야 채용과 경력분야 채용으로 나눠 순위를 선정했다. 기준은 워크넷에 올라와있는 채용공고 중 공개된 급여조건이다. 기업은 연봉 순위별로 나열했다.  

■ 신입지원 가능 회사
대양화성은 플라스틱 포장용기 제조기업이다. 현재 ▲공무부 전기 및 설비 유지 보수관리 ▲전기·전자설비조작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중이다. 급여조건은 연봉 400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보장할 계획이다. 

씨와이오토텍은 초정밀 SMART 모빌리티 부품양산 전문업체다. 진행 중인 채용분야는 ▲품질관리 ▲기술영업(국내) ▲총무 분야다. 경력은 무관하며 분야별로 연봉이 최소 3천 5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양전자시스템은FPD 검사장비 제조 및 웨이퍼 및 반도체 특성평가 장비 유통기업이다. 채용 중인 분야는 ▲LCD, OLED 장비 Software 개발(제어,CIM) ▲품질관리 ▲기구설계 ▲자동화설비 ▲기구조립 ▲전장조립 등 분야다. 급여조건은 신입 대졸초임기준 연봉 3500만원에서 3800만원을 지급한다.  

동문이엔티는 수질환경시스템 전문기업이다. 채용 분야는 ▲케미칼수출입 무역 ▲유통 ▲화관법 ▲화평법 분야며 채용 대상은 신입·경력직이다. 급여조건은 최소 3600만원에서 최대 3800만원을 보장한다. 

이노폴은 분체도료용 POLYESTER RESIN을 생산하는 공급업체다. 현재 이노폴은 해외영업부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급여조건은 최소 3400만원부터 최대 3600만원까지 보장한다. 

■ 경력직 채용 
디자인메탈은 배터리관련부품 등 전자부품 제조업체다. ▲BMS 연구개발 기술 ▲기계·기구설계 ▲품질관리 ▲구매·자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 중이다. 지원조건은 5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다. 급여조건의 경우 BMS 연구개발 분야를 제외한 모든 분야는 최소 40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을 지급한다. BMS 연구개발의 경우 최소 7000만원에서 8000만원을 보장한다. 

하나로티앤에스는 첨단 물류시스템 기반 '맞춤형 물류서비스' 를 제공하는 종합물류기업이다. 현재 채용중인 경력직 분야는 ▲공조냉동기 운전자 (경력 5년 이상)을 모집 중이다. 급여조건은 최소 4000만원부터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아이쓰리시스템은 적외선 센서 및 관련 시스템 분야 기업이다. 회계부문의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급여조건은 최소 400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센서시스템기술은 여러 산업분야에서 사용되는 센서 및 제어부품 전문회사다. 모집분야는▲자동제어 ▲공정엔지니어 ▲설비 ▲테스트엔지니어 분야를 모집 중이다. 경력은 최소 7년 이상인 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급여조건은 최소 4000만원부터 5000만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의 장점은 일반 중소기업보다 준수한 복지일 것이다. 따라서 구직 희망하자라면 청년친화강소기업에도 관심을 가져도 좋다. 각 기업의 급여조건, 복리후생을 꼼꼼히 살펴보고 지원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