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MZ세대가 변화시킨 채용 문화, '2022 채용 트렌드'
상태바
[신간안내] MZ세대가 변화시킨 채용 문화, '2022 채용 트렌드'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2.14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키워드로 정리해 알아보는 내년 채용 문화는?
딥택트 채용,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등 키워드 포함
취업준비생, 채용 관련 업무 종사자에게 추천하는 도서
채용 트랜드 2022 책 표지 사진 (제공=비전코리아)
'채용 트랜드 2022' 책 표지 사진 (제공=비전코리아)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서 기자] 2021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채용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수시 채용 등 조직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업무의 재조직화를 시작으로 일하는 방식까지 바뀌었다. 또한 이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따른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채용의 속도까지 빨라지고 있다. 

최적의 시기에 빠른 속도로 인력을 채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시점에서 각 기업은 소셜 리크루팅, 리버스 인터뷰,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등 새로운 방식을 도입해 MZ세대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기업의 생존 전략으로 ESG경영에 적합한 인재에도 주목하고 있다.

또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고객 경험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직원 경험을 채용 프로세스에 반영 하는 중이다. 

2022년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채용시장의 변화가 예상된다. 더 빨라진 기업의 채용 속도와 MZ세대가 바꾸는 채용 트렌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급변하는 현실을 바탕으로 통합적인 기준으로 인재를 살펴보는 안목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2년 채용시장에 다양한 변화가 전망된다. 우선 비대면 상황이 지속되면서 언택트를 넘어 ‘딥택트(Deep-tact)  채용’으로 진화될 것이라고 저자는 말했다. 

커리어 코치이자 채용 전문가인 윤영돈 저자는 '채용 트렌드 2022'에서 다년간의 취업 현장 경험과 최신 자료를 바탕으로 코로나로 급변하는 채용시장의 흐름을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국내외 채용 동향과 함께 소개한다. 

10가지 키워드는 ▲딥택트 채용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소셜 리크루팅 ▲리버스 인터뷰 ▲워러밸 ▲폴리매스형 인재 ▲커리어 모자이크 ▲ESG경영 ▲직원 경험 시대 ▲시니어 시프트 등이다. 

이 책은 채용 트렌드를 통해 위드코로나 시대, MZ세대가 바꾸는 채용문화를 계속 주시하면서 앞으로 새롭게 일어날 변화를 예측하고 지각 변동에 대비해야 할 필요성을 제시한다.

취업 준비생이라면 변화에 맞춰 능력을 향상시켜야 입사와 가까워 질 것이며 채용 관련 업무 종사자라면 트렌드에 맞는 인재를 발굴·육성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채용을 앞둔 취업 준비생, 채용 관련 업무 종사자라면 이 책을 읽고 다가올 내년 채용 트랜드에 주목할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