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돈되는 온라인 1인창업
상태바
[신간도서] 돈되는 온라인 1인창업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1.12.2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도서 '돈되는 온라인 1인창업'
신간도서 '돈되는 온라인 1인창업' 표지

[리크루트타임스 김윤철 기자] 소자본 창업이나 직장인 창업 또는 부업으로 가장 많이 선택지에 오르는 아이템이 인터넷 쇼핑몰 창업과 해외/국내구매대행 서비스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디서 해야할지 등 막막한 것 천지다. 창업을 하고 나서도 여기저기서 생각하지 못한 문제들과 부딪치게 되는데 해결방법을 속시원하게 물어본 곳도 없다. 이런 답답함을 해결해 주면서 온라인 1인창업을 하려는 이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노하우가 담긴 책이 출간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연매출 200억 원의 중견 사업가로 자리잡은 ‘투트랙’이란 닉네임으로 유명한 이규환 작가의 책 ‘돈되는 온라인 1인창업’이다. 저자는 대기업 퇴사 후 2010년에 해외구매대행 사업으로 시작하여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을 12년째 성공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 책은 그가 맨몸으로 부딪쳐가며 익힌 1인 사업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책을 읽다 보면 서문에도 담고 있지만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님의 어록인 “임자, 해보기는 했어”를 생각나게 하는 저자의 무모함이 느껴진다. 저자가 온라인 비즈니스에 뛰어들기 전에는 인터넷으로 옷 한번 사 본 적이 없는 사람이다. 이런 온라인마켓 초보가 수많은 위기를 극복하고 지금까지 살아남아 성공한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책에서 그는 1인 창업이 가능한 사업 종목을 소개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종목별 특징과 장점 그리고 한계점까지 소개해 개인적인 성향에 맞는 종목을 선택할 수 있게끔 돕는다. 그뿐만 아니라 온라인 비즈니스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상품 소싱(sourcing)전략을 소개하는데 한 장을 온전히 할애했다.

이 책의 5장에서 공개한 ‘3개월 매출 1억 만들기 프로젝트’는 앞서 소개한 전략에 신뢰도를 높인다. 일명 ‘굳히기’다. ▲(판매)상품 소싱 ▲KC마크 인증 받기 ▲상표권 등록 ▲유통 시스템 구축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마케팅 ▲사후관리 7단계로 나누어 자신의 방법이 말로만 되는 게 아니라 실제로 ‘먹히는’ 방법임을 확실히 증명해낸다.

‘투믿따’는 은꿈사 카페 회원들이 자주 쓰는 말로 “투트랙만 믿고 따라간다‘는 뜻으로, 두려움에 사로잡힌 초보 사업가들에게 힘이 되는 동료가 되어 주고 싶은 저자의 염원이 담긴 책이다.

그런 저자의 진정성이 느껴졌던 부분 중 하나를 소개해 본다. “번거로운 업무를 싫어하고, CS 응대 등이 두려운 사람"은 구매대행 비지니스에 적합하지 않다고 평가한 부분이다. 온라인 비즈니스의 핵심을 정확히 표현한 것으로 온몸으로 경험해 본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쓴소리다.  

이렇듯 신간 도서 <돈되는 온라인 1인창업>은 온라인 1인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저자의 실패와 좌절 경험을 교훈 삼아 같은 오류를 피하고 성공한 부분만을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특히 막연하게 온라인 1인 창업을 하면 '난 성공할 거야'라는 장미빛 환상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읽어 보기를 적극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