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스타트업을 꿈꾸는 MZ세대 주목!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기로 했다'
상태바
[신간안내] 스타트업을 꿈꾸는 MZ세대 주목!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기로 했다'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2.01.06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번의 실패도 용서하지 않는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창업을 꿈꾸는 젊은이에게 전하는 성공하는 방식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기로 했다' 책 표지 사진 (제공=힘찬북스)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서 기자] 저자는 말했다. "내가 제일 잘한 일은 창업한 것이다. 무모했지만 용감했고 가진 게 없어서 앞만 보고 달렸다" 

같은 시대를 사는 사람들은 어려운 시기도 비슷하게 겪는다. 팬데믹을 지나고 있는 지금은 누구나 어렵지만, 이제 세상과 사회에 나가야 하는 젊은이들에게는 한층 더 어려운 시기인 것만큼은 확실하다. 

취업의 기회도 많지 않고 ‘경력 있는 신입’을 원하는 사회는 실망보다는 포기를 요구한다. 대안으로 찾는 창업은 더욱 그렇다. 1번의 실패를 용서하지 않는 곳, 용서되지 않는 곳이 바로 창업 시장이다. 

하지만 MZ세대는 다르다. 정적인 고용시장에 힘들게 진입했지만 조금의 시간이 흘러서는 강제된 창업에 내몰리는 것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로 창업을 하는 것이 대세다. 

5G로 대변되는 사회는 끊임없이 변화하며 보다 빠르고 유연하게 적응하기를 요구한다. 저자가 세상과 부딪쳐 얻은 것은 무엇을 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지 스스로 결정하고 오래하는 것이다. 선택하면 기회는 반드시 찾아오기 때문이다. 

저자는 미래의 답을 자신에게서 찾았다. 세 번의 휴학과 취업 대신 선택한 스타트업에서 겪은 모든 것을 자기 삶의 CEO이자 미래의 창업주들에게 공유하고자 한다. 

직접 부딪쳐 알아내고 사업으로 일구어낸 다양한 경험이 복잡하고 어려운 세상을 자신의 힘으로 열고 싶어하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지금부터 결정은 내가 한다"며 용감하게 앞만 보고 달린 과정과 결과는 성공이었다. 스타트업을 궁금해하고 이 길로 가고 싶은 이들에게 친절하고 용기를 북돋아주는 친절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

이 책은 동영상 크리에이터에서 상장사 주요 주주가 되기까지 자기 삶의 CEO들에게, 창업을 꿈꾸는 젊은이에게 전하는 성공하는 방식이 담겨있다. 창업을 꿈꾸는 청년이나 이미 사업을 펼친 청년 창업가들이라면 한 번쯤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