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기업 인터뷰] "전자계약 서비스로 글로벌까지 진출한다", 글로싸인
상태바
[추천기업 인터뷰] "전자계약 서비스로 글로벌까지 진출한다", 글로싸인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2.01.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SaaS)의 글로벌 전자계약 서비스 제공 기업
편안한 소통 분위기 조성, 자율적인 회사 분위기가 매력
프론트엔드 개발자 등 총 3개 분야 인재 채용 진행중
글로싸인 회사 내부 사진 자료 (제공=글로싸인)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서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는 빠른 속도로 그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이런 상승세에 떠오른 산업은 다름아닌 비대면 전자계약서 시장이다. 오늘 만나볼 기업 '글로싸인(대표 이진일)'은 비대면 전자계약서 서비스를 통해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는 기업이다. 5년차 기업이지만 그간의 시간보다 앞으로의 앞날이 더 기대되는 기업이다.

'종이 없는 세상'을 꿈꾸며 매일을 달리고 있는 기업 글로싸인 이헌창 매니저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기업소개 부탁드립니다.
주식회사 글로싸인은 글로벌 전자계약 서비스 ‘글로싸인’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글로싸인(Glosign)은 Global과 Sign을 합친 사명으로 전자계약을 통한 보다 편리한 글로벌 세상을 의미합니다. 2018년 10월 창업 이후 현재까지 저희는 ‘종이 없는 세상’을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이루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글로싸인의 주력 사업은 무엇인가요?
클라우드 기반(SaaS)의 글로벌 전자계약 서비스 ‘글로싸인’을 개발 및 플랫폼, API/SDK, On-premise 등의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도입을 통한 위변조 방지, ISO 27001 인증 취득을 통한 보안 강화 등 다양한 각도에서 서비스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20만 여명 이상의 유저와 1만 여개 이상의 기업이 ‘글로싸인’을 이용해 계약 업무의 효율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카카오, 이베이코리아, 삼성SDS, 한국토지주택공사, 대법원, 강남구청 등이 있으며 특히 강남구청은 글로싸인의 링크계약 기능을 활용해 개발한 ‘더강남’ 애플리케이션으로 대국민 비대면 민원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복리후생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저희 회사는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위해 자유롭고 수평적인 분위기를 지향합니다. 오픈형 사무실을 배치를 통해 직원 간의 자유롭고 편한 소통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몰두가 필요할 때는 방음이 이루어지는 폰부스(Phone Booth) 활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직원이 직급이나 ‘님’과 같은 호칭 대신 영어 이름으로 서로를 호칭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오전 9시나 10시에 출근해 오후 6시 또는 7시에 퇴근하는 자율적인 근무시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법정 연차를 준수하며, 이는 반차나 반반차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 1회 근무지를 선택해 집이나 카페 등에서 근무를 할 수 있는 ‘글로자의 날’과 월 1회 3시간 일찍 퇴근하여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개인정비를 할 수 있는 ‘오~ 해피데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자의 날’과 ‘오~ 해피데이’는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해당 일정을 팀원과 공유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최신 개발 장비 지원 ▲간식 무제한 제공 ▲야근 시 저녁 식대 및 교통비 지원 ▲경조금 및 경조휴가 지원 ▲장기근속 포상 제도 등의 복지제도를 시행 중입니다.

가장 자랑하고 싶은 복지는 무엇인가요?
글로싸인의 자랑은 연 100만 원 한도의 카페테리아식 복리후생 제도입니다. 입사 3개월 이후부터 적용되고 자기계발부터 문화생활, 여가, 취미 활동, 의료비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복지는 작년 기준 모든 직원이 사용 완료했습니다.

현재 채용 중인 분야에 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현재 ▲프론트엔드 개발자 ▲백엔드 개발자 ▲UI/UX 디자이너를 채용 중에 있습니다.

채용을 진행할 당시 구체적으로 구직자에게 요구하는 스펙이나 자질이 있나요?
저희가 구직자에게 채용 분야에 관계없이 요구하는 자질이 있습니다. 바로 ▲주도적으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구직자 ▲다른 팀원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구직자 ▲회사와 함께 성장하려는 의지가 있는 구직자입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IT 개발 경력 2년 이상의 구직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Javascript 프레임워크(React, Vue.js, Angular) 사용 경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백엔드 개발자는 IT 개발 경력 3년 이상의 구직자를 채용 중입니다. Java 기반 Spring/Spring-boot 프로젝트(개인/기업) 유경험자이자 postgresql을 포함한 RDBMS 사용 가능자를 희망합니다. UI/UX 디자이너는 2년 이상의 실무 경력을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웹 또는 모바일 앱을 디자인하여 릴리즈한 경험, Adobe XD, Sketch, Figma 등 디자인 툴 활용 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구직자들이 알아두면 좋을 글로싸인 채용합격 팁이 있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글로싸인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 인터뷰(직무/협업) ▲2차 대표 인터뷰로 이루어집니다. 지금까지 채용된 글로싸인 구성원을 살펴보니 인터뷰에서 당당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 기억이 납니다. 물론 구직자들 사이에 서류에서 차이가 아예 없을 수는 없겠지만, 인터뷰를 통해 자신을 모습을 당당하게 가감 없이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출 증대 등 향후 N년 안에 이루고자 하는 목표 등이 있으시다면 자세히 기술해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국내 전자계약 시장은 ‘춘추전국 시대’와도 같습니다. 다양한 전자계약 서비스가 있는 반면, 확실한 업계 선두주자는 없기 때문입니다. 글로싸인은 이런 시장을 이끄는 존재가 되고자 합니다. 

현재 국내 최다 전자계약 기능과 API, 국내 유일 전자계약 SDK를 제공하고 있고 서비스 고도화와 고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물론 해외 시장 공략도 준비 중입니다. 2022년에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고 3년 안에 싱가포르와 베트남을 비롯한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 지사를 설립할 예정입니다.
                                                                                                                 

글로싸인은 방송국, 지방자치단체 등 다양한 기업과 기관들로부터 인정받으며 신흥강자로 자리잡았다. 글로싸인의 성장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장의 배경에는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직원들이 존재한다.

글로싸인은 이런 직원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를 지원하고 있다. 성장속도, 복지, 분위기 등 다양한 점에서 이 기업은 강점이 뚜렷하다. 글로벌 도약을 꿈꾸는 이 기업의 미래에 함께하는 것은 어떨까. 구직자들이라면 이 기업을 눈여겨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