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뉴스] 청년들의 해외진출 수기집 ‘나는 세계로 출근합니다’ 발간
상태바
[해외취업뉴스] 청년들의 해외진출 수기집 ‘나는 세계로 출근합니다’ 발간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1.2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청년 해외진출 수기집 발간
미국, 일본 등 16개국 30명 청년의 해외진출 경험 담아
수기집은 리크루트타임스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 자료실 다운가능
수상작 표지
수상작 표지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수 기자]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해외 곳곳에 취업한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나는 세계로 출근한다' 수기집이 발간되어 취준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1월 20일(목), 미국, 일본 등 16개국에 진출한 30명 청년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월드잡플러스와 함께) 나는 세계로 출근합니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기집에는 전 세계 해외진출(해외취업, 인턴, 봉사, 창업) 경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청년해외진출 성장스토리 공모전’ 수상 작품 30편(수기 20편, 영상 10편)이 실려있다.

다양한 국가와 직종으로 진출한 청년들의 경험과 꿈이 담긴 이야기뿐만 아니라 이력서 작성법, 전화면접 노하우, 인사담당자와의 소통 방법 등 해외 진출에 유용한 정보들도 포함하고 있어 해외취업을 준비하거나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 대상은 라오스, 마다가스카르 해외봉사와 취업 등을 경험하고 창업을 준비 중인 김영민 씨가 수상했다.

고등학생이던 김영민 씨는 아이티 대지진 관련 국제행사 참여를 계기로 해외봉사,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등에 관심을 가졌고, 마다가스카르에서 태권도 봉사활동과 현지 법인 설립까지 경험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경은 씨는 외국계 회사 경험과 월드잡플러스의 도움을 토대로 싱가포르 취업에 성공했다.

미국계 정보기술(IT) 기업에서 세일즈 업무를 시작한 이경은 씨는 코로나19 시기를 거치며 디지털 노마드의 삶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엔지니어로 직무를 변경하며 새로운 미래를 그려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뉴질랜드에서 글로벌 공급망 전문가를 꿈꾸는 곽효정 씨, 국내 패션기업 직원에서 캐나다 도시계획가로 변신한 오세희 씨, 베트남에서 글로벌 물류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는 최소영 씨 등 자신만의 성장스토리를 개척해나가는 청년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번 수상작품집은 리크루트타임스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 <리크루트 정보자료>나 월드잡플러스 상단메뉴 <해외취업가이드>-<해외진출 성장스토리>메뉴 또는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및 열람 가능하며, 1월 중 전국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학교 취업센터 등에도 배포될 예정이다.

영상부문 수상작 10편은 수상작품집 큐아르(QR) 코드를 통해 접속하거나 월드잡플러스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