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박람회탐방] 올해 첫 창업박람회를 가다!....제6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2
상태바
[창업박람회탐방] 올해 첫 창업박람회를 가다!....제6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2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01.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창업 박람회가 삼성동 코엑스에서 22일(토)까지 개최
무인창업, 배달창업, 외식업체 등 120여개 브랜드 참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진행하면 무료입장
창업박람회 행사 스태프들이 방역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창업박람회 행사 스태프들이 방역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창업팀 김윤철 기자] 올해 첫 창업 박람회 “제6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2”가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22일(토)까지 열리고 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전시장 입구에서부터 방역절차를 진행하고 있어,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입장을 위해서는 철저한 방역패스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행사 스태프들이 QR코드 체크,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여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체크한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제64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 예비 창업자들이 실내 운전연습용 업체 부스에서 상담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열리는 창업박람회로 국내 창업 관련 120여개 유수의 브랜드가 300여 부스 이상의 규모로 참가해 예비 창업자와 관계자들이 2022년 국내 창업 핵심 트렌드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프랜차이즈 가맹본사, 점포 설비, 서비스, 창업컨설팅 업체 등’ 다양한 창업 관련 업체가 참가해 많은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예비 창업자뿐만 아니라 기존에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혹은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제6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찾은 시민들이 업체 부스를 살펴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창업의 화두가 된 ‘무인 창업, 배달 창업, 무인 자판기를 이용한 다양한 창업' 업체들을 만날 수 있다. 외식업체도 다수 참가했는데 치킨, 돈까스, 활어회, 밀키트 등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기존의 홀 운영뿐만 아니라 배달포장이 무인운영까지 가능한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필라테스, 당구장, 운전면허 프랜차이즈 등 특색 있는 아이템의 업체들도 참여해 새로운 창업 트렌드를 파악해 볼 수 있다.

박람회에 참가한 다수의 브랜드들은 각 부스에서 예비 창업자와 1:1 상담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전달하면서 추후 가맹 계약 시 업체별로 ‘가맹비, 로열티 면제, 인테리어비용 지원, 기술 이전비 지원, 제품 무상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제6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찾은 예비창업자들이 필라테스 프랜차이즈 업체 부스에서 상담을 하고 있다.

한편, 창업 관심자들이 보다 빠르게 2022년 창업트랜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워볼 수 있도록 홍석천, 이원일 세프를 비롯한 다수의 창업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시대에 맞는 성공 창업 정보를 전달하는 세미나 또한 참관객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22일(토) 열리는 창업세미나는 ‘스타쉐프 이원일, 이태원 창업신화 홍석천의 성공경영 스토리까지 현장에서 들을 수 있어 임인년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업종전환자들을 위한 길잡이가 되어줄 예정이다. 창업세미나는 박람회가 진행되는 22일 까지 매일 두 타임으로 구성돼 별도의 사전신청 절차 없이 전시장 내 세미나장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창업세미나 참가 창업전문가 알림판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