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창업 초기 스타트업 투자 유치 설명회 열어
상태바
중진공, 창업 초기 스타트업 투자 유치 설명회 열어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2.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
앞으로 짝수달 셋째 주 금요일마다 코스미 IR마트 운영
창업 초기 스타트업 지원 위한 IR 마켓이 개최된다. 이미지는 참여기업 리스트
창업 초기 스타트업 지원 위한 IR 마켓이 개최된다. 이미지는 참여기업 리스트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18일 오후 온라인으로 창업 초기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2022년 제1차 코스미(KOSME) IR마트(투자유치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는 중진공의 성장공유형 대출 지원 기업 중 후속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창업초기 스타트업 6곳이 참여한다. 

클라우드 기반 지급결제 시스템을 다루는 '피네보', 전립선암 진단키드 및 서비스 기업 '프로카젠', 샐러드 정기구독 플랫폼 '팜킷', 블록체인 기반 P2P 전자계약 플랫폼 '이지트러스트', 바이오연구개발 및 화장품 제조기업 '펩토이드', 치주질환 치료제를 다루는 '엠엑스바이오' 등이다.

중진공은 우수기업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앞으로 짝수달 셋째 주 금요일마다 KOSME IR마트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오늘 KOSME IR마트에 참여한 스타트업은 중진공이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한 우수기업으로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벤처캐피탈과 금융기관의 후속투자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중진공은 이들 기업이 혁신과 변화를 이끄는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