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LH, 공기업 최초 'LH채용 라운지'로 청년취업 지원
상태바
[공기업 뉴스] LH, 공기업 최초 'LH채용 라운지'로 청년취업 지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3.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사지원 및 면접 클리닉으로 구직자 역량강화 도모
LH본사 인근 경남 진주에 개소...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기업 최초로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채용라운지를 운영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기업 최초로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채용라운지를 운영한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기업 최초로 LH 채용라운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 취업 지원에 나선다. LH 채용라운지는 지난 3월 3일 경남 진주 LH 본사 인근 빌딩에 개소했다. 

LH 채용라운지는 LH 인턴과 이전지역 인재 등 청년층 취업을 지원한다. 특히 채용 전문 상담사를 통해 1:1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사전 예약 후 이용가능한 LH 채용라운지는 전문 취업 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기초상담, 입사지원서 클리닉, 면접 클리닉, 모의면접 등으로 운영된다.

입사지원서 클리닉을 통해서는 자기소개서 작성 등 입사에 필요한 서류에 대한 교정과 첨삭을 지원하며 면접 클리닉에서는 인성면접 및 직무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에 대한 답변 구성과 1분 자기소개서 연습 등을 지원한다. 

모의 면접 프로그램에서는 2:1 모의면접을 통해 참가자 면접 역량 강화를 돕는다. 

LH측은 오는 6월 말까지 라운지를 시범 운영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확대 운영 방침과 개선 방안을 세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