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애저 버추얼 헤커톤’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
상태바
‘2022 애저 버추얼 헤커톤’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2.04.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팩토리,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로 해커톤 운영 참여
14세 이상 개인 및 4인 이하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1차 서류 접수는 5월 13일까지, 참가 접수는 상시적으로 가능
‘2022 애저 버추얼 헤커톤’  포스터
‘2022 애저 버추얼 헤커톤’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효상 기자] 2022 애저톤 로켓이 하늘 높이 날아갈 준비를 마쳤다.  인공지능 플랫폼 서비스 기업  인공지능팩토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는  온라인 해커톤 ‘2022 애저 버추얼 해커톤(2022 Azure Virtual Hackathon)’이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해 실제 개발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준비된 환경을 제공하는 이번 해커톤은 14세 이상 개인 및 4인 이하 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애저톤은 ‘창의적인 사고와 기술적 혁신의 만남을 통한 새로운 관점에서의 문제 해결’을 위해 탄생한 해커톤이다. 플랫폼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인 애저(Azure)를 활용하여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대회로, 이번 해커톤에서는 ‘DevOps’, ‘AI’, ‘게임’ 등 3가지 분야에 대한 과제 해결이 미션으로 제공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인공지능팩토리는 실제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인사이트를 도출해낸다는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세계적인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 보안을 갖춘 클라우드 애저를 통해 참가자들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도전 과제는 총 3개로, 참가자들은 해결하고 싶은 과제를 선택해 솔루션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해야 한다. 제 1분야는 업무생산성 향상을 위한 ‘클라우드와 DevOps’다. 클라우드와 DevOps를 결합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그에 기반한 GitHub Action을 만들면 된다.

 제 2분야는 'AI for Good' 테마에 해당하는 아이디어와 ‘클라우드 & AI’를 활용한 아키텍처 및 서비스를 제안하는 과제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I 기술을 우선적으로 활용하되, 애저에서 동작 가능한 AI 기술이면 모두 활용 가능하다. 

제 3분야는 클라우드를 사용해 구현 가능한 재미있는 ‘게임’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과제다. 애저 PlayFab 또는 애저에서 지원하는 모든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솔루션을 제안하면 된다. 

1차 서류 접수기간은 5월 13일까지이며, 참가 접수는 상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1차 서류심사 결과는 5월 18일 발표된다. 2차 발표 평가는 온라인으로 6월 8일, 시상식은 이틀 뒤인 10일 진행된다. 

해커톤의 시상은 총 3팀에게 돌아간다. 대상 1팀에게 600만 원, 우수상 1팀에게 300만 원, 장려상 1팀에게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모든 수상팀 전원에게 60달러 상당의 GitHub 굿즈도 제공된다. 

해커톤 참가 접수는 인공지능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