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개관 10주년 기념 '직업체험 심포지엄' 열어
상태바
한국잡월드, 개관 10주년 기념 '직업체험 심포지엄' 열어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4.2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맞아 각종 SNS 이벤트와 특강, 직업체험 진행
어린이체험관과 숙련기술 헤리티지 클래스 개최
한국잡월드 개관 10주년 행사 포스터
한국잡월드 개관 10주년 행사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잡월드가 개관 10주년을 맞아 오는 5월 한 달간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념 행사를 연다. '제1회 직업체험 심포지엄' 등 '꿈을 가깝게, 미래를 가깝게'를 슬로건을 내건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조직문화 혁신과 각종 이벤트를 추진한다.

먼저 5월 3일에는  ‘도전과 기회; 인공지능 시대의 직업체험’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박화진 고용노동부 차관의 개관 10주년 축사를 시작으로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 최성금 전 키자니아 대표이사, 김희수 한국진로교육학회장 등 관련 전문가들이 직업체험의 현황과 미래 전략을 주제로 토론을 연다.

가정의 달과 개관 10주년을 맞아 성남시립교향악단의 '찾아가는 연주회'가 중앙계단 앞 로비 홀에서 30분간 열린다. 또 14일에는 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 28일에는 판교청소년오케스트라 등 로비 연주회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어린이체험관에서 성인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별 직업체험과 퀴즈 이벤트가 열리며 숙련기술체험관을 통해 가족 구성원이 함께 숙련 기술을 체험하는 '헤리티지 클래스' 등이 진행된다.

김영철 이사장은 “한국잡월드를 찾아주신 많은 분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10주년을 맞이했다.”라며 “이에 보답하고자 더욱 유익한 전시체험 콘텐츠를 준비 중이며, 앞으로도 직업체험을 대표하는 공공기관의 역할에 충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