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직업을 만나는 직업체험 전문 웹 '잡월드온' 창간
상태바
다양한 직업을 만나는 직업체험 전문 웹 '잡월드온' 창간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5.0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잡월드, 온라인 직업인 소개 채널 만들어
창간 기념 '슬기로운 웹진 생활' 시리즈 강연 선봬
한국잡월드가 다양한 직업 정보를 담음 웹진을 창간했다.
한국잡월드가 다양한 직업 정보를 담음 웹진을 창간했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가 직업 세계 탐구를 위한 종합 정보지 형태의 웹진 '잡월드온(잡월드ON)' 창간호를 2일 발간했다.

잡월드온은 일반 소식지와 달라 청소년이 진로설계와 직업 선택을 고민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앞서 지난 3월과 4월에 두 차례 창간 준비호를 갖고 5월부터 공식적인 창간을 맞는다. 

이 웹 자료는 학교 등에서 수업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성한 직업 정보를 담아낼 계획이다. 

이번 공식 창간호 주제는 ‘공간을 창조하는 사람들’로, 공간의 의미를 알아보고, 실내‧외 다양한 공간 구성 전문가들의 직업 현장을 풍성한 영상으로 안내한다.

아울러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유현준 교수와 에버랜드 디자인그룹장 이형기 프로, 한국잡월드의 새로운 만들기 체험관 ‘메카이브’를 구축한 엑스오비스 김용민 대표의 인터뷰뿐만 아니라 공간 디자인 분야 관련 직업 탐구를 위한 청소년 활동 시트도 제공한다.

한편,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어린이와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슬기로운 웹진 생활' 시리즈 강연도 열린다. 

시리즈 강연에는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 라가치상 수상자 정진호 작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선임연구원 김현옥 박사, 박광일 역사 작가 등이 참여하며 5월 7일부터 28일까지 총 3회 진행된다. 진행 장소는 한국잡월드다. 신청은 한국잡월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영철 이사장은 “‘잡월드온’은 부모님과 선생님, 청소년 지도자들과 함께 어린이 청소년의 미래 설계를 지원하고 응원하는 나침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라며 많은 성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