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서울시의 넥스트로컬 협력지자체로 선정...청년창업 지원
상태바
순천시, 서울시의 넥스트로컬 협력지자체로 선정...청년창업 지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5.3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39세 이하 서울 청년의 지역자원 발굴 및 사업화 과정 지원
2개월간 100만원과 우수팀에 창업지원비 5000만원 제공
서울청년 지역과 함께 창업을 지원하는 넥스트로컬 사업 운행...순천시 20개 지자체 중 한 곳으로 선정
서울청년 지역과 함께 창업을 지원하는 넥스트로컬 사업 운행...순천시 20개 지자체 중 한 곳으로 선정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서울시와 전남 순천시가 함께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해 힘쓴다. 

서울시 주관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지원사업인 '넥스트로컬 4기' 협력 지자체로 선정된 순천시는 앞으로 지역 청년 창업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넥스트로컬은 서울시가 전국 20개의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는 프로젝트 사업으로 만 39세 이하 서울 청년의 지역자원 발굴 및 사업화 과정을 지원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서울에 거주 중인 청년 참여자를 모집해 지역의 자원을 조사하는 활동을 지원하며 2개월간 최대 100만원을 제공하고 창업교육과 지역창업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우수한 팀을 최종 선정해 최대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전문가 컨설팅과 판로 확대 등도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별도로 순천시는 순천에서 지역자원조사 활동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숙박과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지역파트너와 함께하는 지역 캠프를 통해 지역자원 발굴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창업연당', 청년 창업 중간지원 조직을 활용해 네트워킹 강화와 예비 창업 단계를 함께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생태도시 순천은 많은 자원이 있는 곳으로, 서울의 청년들이 머무르며 순천의 새로운 창업모델을 발굴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들이 순천시의 매력을 느끼고 지역에 정착하여 지역을 활성화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넥스트로컬 4기는 오는 6월 10일 오후 4시까지 넥스트로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7월~8월 지역자원조사를 거쳐 8월 사업화과정 평가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