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에서 UAM 탄다···현대차, 제페토(ZEPETO)에 모터스튜디오 구축
상태바
'메타버스'에서 UAM 탄다···현대차, 제페토(ZEPETO)에 모터스튜디오 구축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05.3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현대차 모터스튜디오 구축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구축했다.(사진 제공=현대자동차)

[리크루트타임스 김윤철 기자] 현대자동차는 30일 네이버 제트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가상공간 내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구축하고 다양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혼합현실을 말한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는 사용자를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며 놀이·쇼핑·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제약 없이 자유롭게 원하는 활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M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플랫폼 내 인기 월드인 ‘다운타운(미래)’에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중심으로 ▲S-A1(도심항공교통) ▲S-Link(목적 기반 모빌리티) ▲S-Hub (미래 모빌리티 환승 거점)와 같은 가상공간 및 콘텐츠를 구현했다.

현대차는 지난해부터 제페토와 함께 다운타운(미래) 월드 내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가상공간을 구축해왔으며, 이번에 미래 모빌리티 연관 콘텐츠들을 추가해 고객 경험의 전체 완성도를 높여 공개한 것이다.

실제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모티브로 내·외관이 구현된 브랜드 경험 가상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는 미디어월을 통해 BTS와 협업한 아이오닉 캠페인 필름 감상, 현대차 업사이클링 의류 컬렉션 ‘리스타일’ 착용 및 구매를 할 수 있다. 건물 옥상에서는 S-A1(도심항공교통) 시승 체험이 가능하도록 연계 설계돼 있다.

CES에서 현대차가 발표한 미래 모빌리티 S-A1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탑승장뿐만 아니라, 환승 거점인 S-Hub 탑승장에서도 시승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파티룸, 헬스케어 클리닉, 푸드 트럭의 3가지 콘셉트로 구현된 S-Link(목적 기반 모빌리티)도 탑승 체험을 할 수 있다. 모빌리티 간 환승 거점인 S-Hub 역시 내부 공간 체험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를 엿볼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각 모빌리티 체험 공간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개성 넘치는 사진 촬영이 가능해 MZ세대들에게 친숙한 콘텐츠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제페토 내 현대 모터스튜디오 전경(사진 제공=현대자동차)
제페토 내 현대 모터스튜디오 전경(사진 제공=현대자동차)

신규 콘텐츠 공개 기념으로 사용자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내에서 BTS 콘텐츠와 함께 사진을 찍은 후 SNS 채널에 업로드하는 ‘I’m on it’ 챌린지가 진행된다. 그리고 깨끗한 도시를 위한 친환경 플로깅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모자나 크로스백 등 아바타용 패션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6월 중에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가 이제 오프라인 거점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내에서도 브랜드와 신기술을 경험하고 다양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공간으로 확장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다양한 신규 공간 및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6월 제페토와 함께 자동차 업계 최초로 가상공간에서 쏘나타 N라인 시승 경험을 제공했으며, 9월부터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서도 미래 모빌리티 가상 체험 공간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를 운영하는 등 MZ세대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