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도 이용할 수 있는 문화창작공간 '메카이브' 신규 개관
상태바
성인도 이용할 수 있는 문화창작공간 '메카이브' 신규 개관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6.1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연령 이용 가능한 대형 복합문화창작공간 문 열어
한국잡월드 4~5층에 3,355㎡ 규모 조성..300여개 장비 갖춰
한국잡월드 4~5층에 조성된 메카이브 모습.
한국잡월드 4~5층에 조성된 메카이브 모습.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가 오늘 10일 신규 체험관 '메카이브(MAKIVE)'를 개관하고 전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대형 복합문화창작공간을 구성했다. 

메카이브는 한국잡월드 4~5층에 조성되었으며 3,355㎡규모로 마련됐다. 모든 연령층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300여가지 다양한 재료와 도구, 장비를 이욯나 만들기 활동을 통해 창작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됐따.

체험관 내부는 기본 색상 'CMYK'를 모티브로 하는 4개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다. 

C블록과 M스트리트에서는 목공, 섬유, 유리 등의 재료와 장비를 이용해 자신만의 상품을 기획하고 직접 제작해볼 수 있으며, 전문 작가들이 운영하는 Y클래스에서는 전문적인 체험 수강을, K그라운드는 유·초등 전용 공간으로 가족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체험관 내에는 '범민' 작가의 초대형 그래피티도 설치되어 있으며 그래피티에는 '창조, 창의, 다양성'의 의미를 담아 메카이브만의 강렬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더했다. 

 ‘메카이브’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다. 레이저 절단기와 3D 프린터 등의 전문 장비는 시간 단위로 예약해 사용할 수 있으며, K그라운드와 클래스는 회차별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잡월드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영철 이사장은 "메카이브 개관은 한국잡월드가 아동·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역할에서 더 나아가 전 세대와의 접점을 늘렸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라며 “재능이 있는 누구나 메카이브를 활용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대한민국의 창업·창직 문화를 선도하는 작가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