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경험형 스마트마켓 지원...구축비 2100만원 소상공인에 제공
상태바
소진공, 경험형 스마트마켓 지원...구축비 2100만원 소상공인에 제공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6.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역량 갖춘 소상공인 선발해 인프라 구축 비용 지원
수도권 및 강원권 40개소 등 총 100개 규모에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우수 역량을 갖춘 소상공인을 선발해 스마트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 비용을 지원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우수 역량을 갖춘 소상공인을 선발해 스마트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 비용을 지원한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경험형 스마트마켓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해당 지원사업은 스마트 역량과 창의적은 경험형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상공인을 선발하고 이를 구현할 스마트기기 등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비용은 최대 2100만원까지다. 

소상공인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색체험과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고객 경험요소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매장에 스마트기기를 손쉽게 도입할 수 있다.

올해 지원 규모는 약 100개 점포다. 권역별로 ▲수도권·강원권 40개소 ▲경상권 30개소 ▲충청권·호남권 30개소(제주 포함) 구분하여 선정한다. 

지원 대상은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연 매출이 50억 원 이하이면서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인 소상공인이다. 

선정 기준은 사업 참여자의 추진 역량과 아이디어 실현 및 성장 가능성을 살핀 후 서면 평가와 현장 평가를 거쳐 이뤄진다. 

사업 참여자는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고도화하는데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경험형 스마트 마켓은 매장 무인화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점포형태”라며, “오프라인 매장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