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농촌창업 정보 제공,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개최
상태바
귀농·귀촌·농촌창업 정보 제공,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개최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06.15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24일 개막...80여개 기관 참여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가 오는 24일부터 사흘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리크루트타임스 김윤철 기자]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가 오는 24일부터 사흘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는 정부, 공공기관, 지자체 등 80여개 기관이 참여해 귀농‧귀촌‧창농을 꿈꾸는 이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팜 시대에 발맞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청·장년에게 창농의 희망적인 길잡이 역할을 함과 동시에 도심과 농촌, 농어업과 유통업,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며, 전국 우수 특산물과 먹거리를 박람회 방문객에게 소개해 지역 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위해 마련됐다.

개막식에는 청년창업 우수기업 공모전이 함께 치러진다. 수상한 20개 기업은 청년창업관 부스 참여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는 라이브 커머스, 게릴라 이벤트, 사전등록 경품이벤트·내가 농촌방위대 홍보대사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돼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귀농귀촌 상담, 취업 교육, 창업 지원 사업, 도시민에 대한 농어촌 유지 지원 사업, 주택구입 지원 사업, 세제 지원 등 농촌창업을 하려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 담당자가 안내한다.

주최측 관계자는 “우리 농수산물을 활용한 청년 창업 기업들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제품들은 박람회에 많은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