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2억원 '소셜벤처 경연대회', 창의적인 아이디어 모집
상태바
총 상금 2억원 '소셜벤처 경연대회', 창의적인 아이디어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6.1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방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기업·소셜벤처 발굴
세상을 바꾸는 특별한 생각 총 39개의 아이디어 선발
제 14회 소셜벤처경연대회 상금 내역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소셜벤처 경연대회'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2009년 1회 대회를 첫 시작으로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지금까지 총 1만 855개팀이 참가해 442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특히 신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이디어의 산실과 같은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사회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대횐느 청소년, 대학생, 일반, 글로벌 등 4개 부문으로 구분하여 진행되며 최종 39개 아이디어를 선발하고 상장과 상금 총 2억원을 지급한다. 심사는 예선심사부터 본선, 권역대회를 거쳐 전국대회를 최종 진행한다. 

올해에는 특히 청년층 참여 독려를 위해 대학생 부문 시상을 지난해 대비 2점 증가한 총 12점으로 확대·수여한다.

참가자 접수는 7월 18일까지며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국대회는 9월에 열린다. 

한편, 지역의 우수 아이디어 유입 확대를 위해 2019년부터 신설한 지자체장상은 전년 대비 4개 늘어난 총 16개 지자체가 참여하여, 권역대회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지자체장상을 수여한다.

본선과 권역대회를 통과한 참가자에게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맞춤형 멘토링.교육)을 제공하여, 제안 아이디어를 고도화하고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참가자 간 인적·물적 자원 접점의 확대를 위해 역량 강화 프로그램 중 부문별 네트워킹의 기회도 추가 제공한다.

입상자 특전으로 전국대회 일반/글로벌 부문 최종 입상자에게는 다음 연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별도 심사 없이 참여가 가능한 참여권을 부여하고,전국대회 대학생 부문 최종 입상자에게는 다음연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 시 서면 심사 면제 특전을 부여하여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2022년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경연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할 수 있으며,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