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박람회를 가다] ‘제일 창업박람회 IN 서울’ 18일(토)까지 세텍(SETEC)에서 개최...위드코로나 시대 창업트랜드 점검
상태바
[창업박람회를 가다] ‘제일 창업박람회 IN 서울’ 18일(토)까지 세텍(SETEC)에서 개최...위드코로나 시대 창업트랜드 점검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06.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장 1·2·3관에서 진행
무인창업, 배달창업, 외식업체 등 50개 300부스 규모
디저트& 카페 창업쇼‘와 ’미트엑스포‘를 동시 개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하는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제21회 제일창업박람회 in 서울’이 18일(토)까지 3일 동안 진행되고 있다.

[리크루트타임스 김윤철 기자] 서울 강남구에 위치하는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제일창업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제일좋은전람이 주관하는 ‘제21회 제일창업박람회 in 서울’이 6월 18일(토)까지 3일 동안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서울 창업박람회는 50개 업체 300부스의 규모로 열리고 있다. 소자본창업, 청년창업, 무인창업, 배달창업, 카페창업 등의 업체가 참가하며 기본에 충실한 외식, 서비스업종의 가맹본부들이 참가하고 있다.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다수의 브랜드들은 각 부스에서 예비 창업자와 1:1 상담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전달하면서 추후 가맹 계약 시 업체별로 ‘가맹비, 로열티 면제, 인테리어비용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16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 '제일창업박람회 IN 서울'을 찾은 시민들이 업체를 살펴보고 있다.

주요 창업 아이템과 참여업체로는 ▲치킨(공만치킨, 땅땅치킨, 네고치킨, 철인7호치킨, 남문통닭 등) ▲커피(커피나인, 커피멘토, 코스트커피, 빈스트커피, 쓰리엑스라지커피 등) ▲떡볶이(33떡볶이, 사우나떡볶이, 신불떡볶이, 신참떡볶이 등) ▲족발(귀한족발, 만족오향족발, 족발상회, 족발야시장 등)과 칼국수, 쿠키, 꽈배기, 버거, 피자, 국밥, 도시락, 막창 등 다수의 외식 창업 아이템 업체들이 참여해 예비 창업자들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정책에 따라 박람회장에서 시식이 가능해져 육감오향족발, 신참떡볶이, 신불떡볶이 등의 시식코너와 커피 부스에서는 긴 줄이 서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무인 창업’의 대표주자인 스터디카페(화이트펜슬카페, 멘토즈스터디카페 등), ▲밀키트(오밀당, 세프인하우스 등) 관련 프랜차이즈업체도 참여하고 있다.

16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 '제일창업박람회 IN 서울'을 찾은 관람객들이 부스를 돌아보며 창업 정보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사진인화서비스(포토119), 무인로봇카페(R1770), 홈케어서비스(반딧불이 홈케어), 수족관(벽조의호수), 공유킥보드(다트쉐어링), 스크린골프(더스윙블랙 등), 왁싱(르하임 아나덴) 등의 특색있는 특색 있는 창업 아이템 업체들이 참여해 새로운 창업 트렌드를 파악해 볼 수 있다.

중견기업 명예퇴직 후 떡볶이 프랜차이즈 창업을 계획 중이라는 한상태(56세)씨는 “신참떡볶이 부스 상담 중에 기존 매장을 인수해 창업이 가능한 매장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기존에 잘 운영되고 있는 매장을 인수해 창업한다면 실패하지 않고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 ‘기존 매장 인수 창업’을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16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 디저트& 카페 창업쇼‘와 ’미트엑스포‘ 찾은 관람객들이 부스를 돌아보고 있다.

더불어 ‘제 21회 제일창업박람회 IN 서울‘에서는 많은 예비 카페 창업자들을 위하여 ’디저트& 카페 창업쇼‘와 ’미트엑스포‘를 동시 진행한다. 1,3관은 창업박람회와 디저트&카페창업쇼가,  2관에서는 미트엑스포가 동시에 개최되고 있다. 미트엑스포 경우 전국에서 유일하게 진행하는 육류전문박람회로 수입육, 가공육, 주방기기, 육류쇼핑몰, 공공기관 등에서 참가하여 진행되는 박람회이다.

미트엑스포와 창업박람회가 동시에 진행되어 미트엑스포, 창업박람회를 동시에 관람이 가능하며 둘 중 한 행사만 사전등록하면 두 개 행사를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사전등록을 한 관람객에게는 동반 1인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