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에너지스, 메타버스 면접보고 공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입
상태바
한화토탈에너지스, 메타버스 면접보고 공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입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06.2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더타운 메타버스 플랫폼에 가상 면접장 구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입 확대...디지털 맵 구축
한화토탈에너지스 가상면접장(그래픽 제공=한화토탈에너지스)

[리크루트타임스 김윤철 기자] 한화토탈에너지스가 메타버스를 활용한 면접 시스템을 도입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접목한 비대면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가상면접장 구축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채용에 지원한 면접자는 앞으로 가상면접장에 접속해 면접전형에 참가하게 된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팬데믹으로 대면 면접이 어려워지면서 그동안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비대면 면접을 진행해왔으나, 면접자와 피면접자간 소통이 원활하지 않았고 면접 운영에도 어려움이 있었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면 단순히 화상 공유에 그치지 않고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활용해 접속한 구직자들이 면접 대기 중 회사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콘텐츠로 접할 수 있고 면접장소로 직접 이동하는 등 현장감있는 면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인사담당자는 “가상 면접장은 지원자들이 면접장에 오고 가는 물리적인 이동의 불편함을 없앨 뿐만 아니라, 대면 면접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본인의 역량을 십분 발휘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화토탈에너지스의 가상 면접장은 마치 지원자가 회사를 방문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석유화학공장과 관련된 이미지를 곳곳에 구현했으며 회사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인포메이션, 면접대기실과 면접실 등을 구축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가 가상 면접장 구축을 추진한 데에는 가상 오피스가 직원들의 업무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됐기 때문이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팬데믹으로 재택근무를 병행하면서 사무실 밖에서도 직원들의 업무 연속성과 소통 편의를 높이기 위해 게더타운을 활용한 가상 오피스를 오픈, 운영 중에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경력사원 면접을 시작으로 가상 면접장을 운영하며 시스템 안정화를 거친 뒤 하반기 채용연계용 인턴사원 면접으로 활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공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디지털 트윈의 일환으로 디지털 맵을 구축해 활용 중에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추진담당 조종환 상무는 “공장 운영 및 안전관리부터 영업, 원격근무, 채용 등 회사의 전반적인 업무지원 분야에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범위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장치산업에 특화된 디지털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공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